암호화폐, 가상자산

중국의 채굴 금지에도 "오히려 좋아!" 외치는 이유

군만두서비스 2021. 9. 29. 13:45
반응형

 

 

최근 중국에서는 암호화폐의 채굴 및 거래 산업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이 있었다. 하지만 그 이후 이어진 하락장에서도 여전히 긍정적인 입장을 보이는 투자자들이 있다. 이를 28일(현지시각) Utoday가 보도했다.

 

중국에서 규제 소식이 나오기 전 비트코인은 48,000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중국 인민은행은 모든 암호화폐 관련 거래를 압수하고, 자국민들이 해외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차단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소식이 알려진 직후 비트코인 ​​가격은 42,000달러까지 떨어졌습니다.

 

후오비(Huobi) 및 바이낸스(Binance)와 같은 대형 거래소는 중국에서 운영을 중단하고 새로운 계정의 개설 또한 금지했습니다. 다만 홍콩 사용자는 여전히 새 계정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채굴 산업은 이러한 규제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중국의 비트코인 규제' 경험이 있는 일부 트레이더와 투자자는 저렴한 가격에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다며 기뻐하고 있습니다.

 

Ballet Global Inc의 CEO인 Bobby Lee는 초기 하락 이후에 일부 암호화폐를 샀다고 말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저점인 $40,000에 도달한 후 거의 즉시 $45,000로 급등했습니다.

 

 

출처: TradingView.com

 

 

중국의 많은 트레이더들은 여전히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 이들에게 중국 인민은행의 규제 정책은 이들에게 새롭거나 놀랍지도 않다는 반응입니다. 또한 한 소식통에 따르면, 암호화폐의 탈중앙화 특성으로 인해 기술적으로 압수 또는 차단이 어려우므로, 디지털 자산 보유 금지는 실제로 시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긍정적인 시장 심리는 비트코인의 가격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하락 이후 회복세를 이어가면서 9월 29일 13시 현재 42,300달러를 향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