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수서역에 내려서 7분 만에 지하철 환승하는 법
저는 2016년 8월부터 5년 동안 SRT 그리고 KTX를 타며 출퇴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SRT 수서역에서 7분 만에 지하철 환승하는 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 SRT 1호차에 타세요
- 앞으로 쭉 걸어가세요
- 지하철 시간표를 확인하세요
SRT 1호차에 타세요
우선 SRT 1호차와 가까운 칸에 탑승하는 것이 좋습니다. 1호차 방향이 지하철 환승통로와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호차 혹은 2호차를 타면 좋습니다.
5호차 그리고 8호차는 특히 피해야 합니다. 우선 5호차는 유아 동반 객실이기 때문에 높은 확률로 아기들이 우는 소리를 견디며 기차를 타야 합니다. 그리고 8호차는 맨 뒤에 있는 건 물론이고 출입문도 하나이기에 내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열차의 왼쪽 문으로 내릴 지 오른쪽 문으로 내릴 지는 매번 다릅니다. 승무원에게 미리 여쭤보거나 방송에 귀를 기울이면 미리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입문에 가까운 좌석을 예매할수록 당연히 빠르게 내릴 수 있겠지요? 이점 참고하셔서 예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앞으로 쭉 걸어가세요
수서역에 도착하면 다른 곳을 보지 마세요. 열차 진행 방향 (1호차가 있는 방향) 으로 쭉 걸어가세요. 다른 층으로 올라가지 않습니다. 11시 방향에 보이는 꽃집과 식당을 따라 쭉 걸어가세요.
절대 올라가지 마세요. 지상 1층으로 연결되는 에스컬레이터는 버스 혹은 서울 성모 병원이나 삼성 서울 병원으로 가는 셔틀 버스를 탈 때에만 이용합니다.
무빙워크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괜히 누군가 앞길을 막아버리면 오히려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걸어가거나 뛰어가기를 선호하는 편인데요.
SRT에서 내리면 지하철 타기까지 평균적으로 7분~9분 정도 걸립니다. 전력 달리기로는 5분 정도 걸립니다. 나중에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수서역이 생각보다 크고 넓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지하철 시간표를 확인하세요
지하철 시간표를 미리 확인하세요. 지하철 시간에 따라 천천히 걸어도 여유롭게 타거나 혹은 전력 질주하고도 놓칠 수 있습니다. 환승 통로에 있는 전광판을 틈틈이 확인하세요.
SRT 도착시간을 알고 있다면 미리 지하철 시간표를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내가 탈 지하철이 언제 올 지 미리 파악하고 시간에 맞추어 환승하면 중간에 빵을 하나 사먹는다거나 여유를 부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