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만두서비스

[대본] 나는 '꼰대'일까? 본문

생각

[대본] 나는 '꼰대'일까?

군만두서비스 2021. 7. 5. 19:32
반응형

 

나는 어떤 사람일까요?

 

내 모습이 궁금하면 '이것'을 살펴보세요.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님은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나를 한 발짝 떨어져서 바라보고 성찰하는 '자기 객관화'란 인간의 뇌가 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활동이라고요.

 

 

 

그렇다면 내 모습을 어떻게 알아볼까요?

 

 

내 모습이 궁금하다면..

 

다른 사람을 살펴보세요.

 

 

 

 

다른 사람에게서 나의 모습을 보는겁니다.

 

예를 들면 이런 거에요.

 

 

 

'와 저 행동은 정말 꼰대스럽구나..'

 

' 그런데 나에게는 저런 모습이 없을까?'

 

이렇게 돌아보는 거죠.

 

그러려면 한가지 중요한 준비물이 생겨요.

 

 

 


 

바로 다양한 사람입니다.

 

 

우리는 다양한 사람을 만나야 해요.

 

그것도 익숙한 사람말고, 새로운 사람으로요.

 

 

그래야 다양한 인간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그 속에서 자기 모습을 돌아볼 수 있다.

 

 

그러니 새로운 사람을 만나보세요.

 

유튜브를 벗어나세요.

 

독서모임에 나가고, 봉사활동을 하고, 아니면 동네 시장이라도 둘러보세요.

 

 

그렇게 다양한 사람을 만나야 나도 성장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