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만두서비스

[일기] 210121, 좋은 사람이 되자. 본문

일기

[일기] 210121, 좋은 사람이 되자.

군만두서비스 2021. 1. 21. 20:50
반응형

# 부자의 그릇

돈은 흐른다. 내가 번 돈은 다른사람으로부터 왔다. 돈은 흘러가는 물과 같다. 누구도 온전히 소유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저축과 투자를 한다. 다른 사람에게 돈을 흘려보내는 것이다.

돈은 어디로 흐를까? 내가 좋아하는 사람, 내가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흐른다. 그래서 신용이 곧 돈이요 '부자의 그릇'인 것이다.




# 단숨에 사람을 끌어들이는 66가지 대화기술

인간관계는 기브앤테이크다. 내가 먼저 상대를 만족시켜주고, 나는 상대에게 만족받으면 된다. 무언가를 희생시킬 필요도 없다. 그저 상냥한 칭찬 한 마디와, 다정한 미소 한 번이면 된다. 그렇게 상대를 만족시킬 수 있다.

리턴이 없다면? 그냥 보내주면 된다.

사실 화난다. 군대에서 뒤통수를 많-이 맞았다. 내가 누군가를 만족시킬수록, 그들은 고마움을 표하는 대신 나의 프레임을 갉아먹었다. 그래, 우리는 여기까지구나.




# 어른

무럭무럭 자라나다 보면
어느새 짠! 하고 어른이 될 줄 알았다.

그런 건 없었다.

추적추적 비가 오는 날이다.

반응형
Comments